글로벌 기업의 리더

여러분은 리더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리더의 자질로 대게 거론되는 4가지 요소입니다. 

1. 성숙한 판단력: 리더는 자신의 위치에 맞는 경험과 교육의 기본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경험은 문제를 해결해 나갈 때 중요하게 작용하며, 교육은 훌륭한 판단력과 의사결정을 하는 데 필요하다. 

2. 성실성: 성실성은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이다. 이것은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목표에 대한 정직성이고, 자신에게 맡겨진 것에 대한 책임감을 의미한다. 

3. 변화에의 민감성: 리더에게는 변화를 재빨리 감지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변화의 추이를 초기에 찾아 알맞은 시기에 대응하면 결과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 

4. 상상력: 조직의 성공은 리더의 창의성에 달려있다. 리더가 문제해결을 위해 상상력을 얼마나, 어떻게 발휘하는지가 무척 중요하다.  

오늘은 세계 시장을 배경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리더들이 어떤 리더십을 발휘하여 기업을 발전시켰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숙한 판단력과 성실성
첫 번째로 소개시켜드릴 설립자는 미국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의 개척자라고 불리는 레이 크록입니다.

맥도널드 형제는 1938년 캘리포니아에서 맥도날드를 개업했습니다. 

 맥도날드는 저렴한 가격과 주문과 거의 동시라고 생각될 정도로 빠른 서비스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형제가 인기에 힘입어 밀크쉐이크 기계를 구입하려고 했는데 이 때 온 밀크쉐이크의 영업사원이 바로 레이 크록이였습니다! 


레이크록은 맥도날드의 프랜차이즈 확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맥도널드 형제에게 프랜차이즈 사업을 권하고 운영권을 따냈으며 꾸준히 프랜차이즈 사업을 확장하여 오늘날 맥도날드를 만들어 냈습니다.  

레이크록은 판단력과 성실성은 물론 대단한 실행력을 가진 사람이었던 것 같네요! 


변화에의 민감성과 상상력 두 번째로 소개시켜 드릴 설립자는 애플의 설립자인 스티브 잡스 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창업자 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내부 사정으로 인해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서 나와 넥스트를 세우고 애플이 넥스트르 인수하여 다시 애플로 복귀하며 조금은 혼란스러운 사업 초기를 보냈습니다. 

그러나 애플 CEO로 활동하면서 혁신적이면서도 수요가 폭발적인 아이폰, 아이패드를 출시했고 IT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는 항상 제품에서 모양과 색깔 등 디자인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 덕분인지 고객들은 애플과 애플의 제품에 열광했습니다. 


2007년 아이폰이 나오면서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잡스는 그야말로 변화에의 민감성과 상상력으로 유행을 선도한 리더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뛰어난 리더십으로 기업을 이끈 레이 크록과 스티브 잡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더본 코리아

한국의 유니콘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