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예시 1

직전 포스팅에 이어서 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사용 예시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기법, 효과

-> 전 포스팅을 보면 더 좋습니다. ^0^


디지털 마케팅의 기법으로는 제휴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엔진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분석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엔진 마케팅의 사용 예시를 포스팅하겠습니다.

1) 제휴마케팅

: 웹사이트 발행자가 비즈니스를 홍보한 결과로 기업 파트너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판매 및 리드를 발생시키게 되면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으로 아마존, 이베이, 네이버 등이 있다.


* 사용 예시


네이버의 제휴 마케팅입니다. 네이버가 배너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광고합니다.




2) 콘텐츠 마케팅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용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한다.

*사용예시 



레드불을 마시는 모든 사람들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직접 즐기지는 않지만
상당수가 익스트림 스포츠를 관람한다는 고객의 심리를 잘 이해하여
진행된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제품중심의 광고는 아니지만 고객의 관심사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관심을 유발합니다.


3) 디스플레이 광고 

: 베너, 동영상, 스폰서쉽 광고 등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노출형 관고를 통칭한다.

* 사용 예시 


카카오에서 진행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사진을 보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카카오페이지 및 프리미엄 네트워크 서비스 지면에 노출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4) 검색엔진 마케팅 

: 유료 및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 사이트 트레픽 및 가시성을 향상한다.


* 사용 예시

나이키 골프는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을 설명하기에 알맞은 예시입니다.

나이키 골프는 나이키의 한 분야로 골프 용품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초기에 나이키가 이 브랜드를 알리고 매출을 높이고자 검색엔진 최적화를 사용했는데요.

이를 위해 나이키는

1. 키워드 사용 개선

2. 내용이 풍부한 콘텐츠 제작

3. 사용자와 검색엔진에게 친화적인 웹사이트 제작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1. 전년 대비 순수 웹 트레픽 169% 증가

2. 2년동안 총 348%의 사이트 트래픽 증가

3. 17% 감소했던 전년 대비 250%의 사이트 트래픽 증가

라는 결과물을 얻었습니다!


다음시간에 이어서 나머지 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사용 예시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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