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예시 2
지난 포스팅에 이어 나머지 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사용 예시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예시 1
->전 포스팅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기법으로는 제휴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엔진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분석이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사용 예시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5) 모바일 마케팅
: 휴대전화, 스마트폰 및 테블릿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형태이다.
*사용 예시
미국의 멕시칸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치포틀레는 자체적으로 모바일 어플과 애니메이션 필름 등을 제작하여 그들의 신선한 재료와 푸짐한 양, 저렴한 가격을 홍보했습니다.
6) 이메일 마케팅
: 텍스트 및 위치 미디어 형식을 이용하여 이메일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도달한다.
*사용 예시
에어비앤비는 이메일 마케팅에서 오픈율과 클릭률이 높은 마케팅으로 유명한데요!
에어비앤비는 검색 기록 등을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메일을 발송하고 고객이 자신의 취향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과 링크까지 삽입하여 고객의 관심을 높였습니다.
이런 점이 에어비앤비 이메일의 오픈율, 클릭률 등을 높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7) 소셜 미디어 마케팅
: 페이스북, 트위터 및 링크드인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 및 웹사이트 트레픽을 생성한다.
*사용 예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적절한 활용으로 연간 입장객 수가 운영 전보다 35%나 증가한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바로 한국민속촌인데요~
기존에 사람들이 인식했던 한국 민속촌은 뻔하고 특이한 점이 없는 곳이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국 민속촌은 SNS 마케팅으로 한국민속촌 연기자들의 영상과 방문객들이 서로 어우러지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노출하고 할로윈 데이 축제 등 색다른 콘텐츠도 홍보하는 등 큰 효과를 얻었습니다.
8) 검색엔진 최적화
: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검색엔진의 무료 결과 (자연 검색 결과 또는 검색결과라고도 함)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으로 구글 네이버 등이 있다.
9) 분석
: 웹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 및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는 도구를 사용하는 프로세스이다.
이렇게 해서 디지털 마케팅 기법과 그 사용 예시를 3번에 나누어 포스팅 했습니다!
유익한 정보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