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의 정의, 기법, 효과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마케팅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장치 (웹 브라우저, 스마트폰 등)를 통해 온라인 광고로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는 것입니다. 

기술이 발달하고 많은 장치와 기기들이 인터넷 검색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되면서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기법 (종류)

-디지털 마케팅의 기법으로는 제휴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디스플레이 광고, 검색엔진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검색엔진 최적화, 분석이 있습니다.

9가지 디지털 마케팅 기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제휴마케팅

: 웹사이트 발행자가 비즈니스를 홍보한 결과로 기업 파트너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판매 및 리드를 발생시키게 되면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으로 아마존, 이베이, 네이버 등이 있다.


2) 콘텐츠 마케팅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용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한다. 


3) 디스플레이 광고 

: 베너, 동영상, 스폰서쉽 광고 등 인터넷에서 접할 수 있는 노출형 관고를 통칭한다.


4) 검색엔진 마케팅 

: 유료 및 무료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웹 사이트 트레픽 및 가시성을 향상한다.


5) 모바일 마케팅 

: 휴대전화, 스마트폰 및 테블릿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형태이다. 


6) 이메일 마케팅 

: 텍스트 및 위치 미디어 형식을 이용하여 이메일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도달한다.


7) 소셜 미디어 마케팅 

: 페이스북, 트위터 및 링크드인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도달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 및 웹사이트 트레픽을 생성한다.


8) 검색엔진 최적화 

: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여 검색엔진의 무료 결과 (자연 검색 결과 또는 검색결과라고도 함)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으로 구글 네이버 등이 있다. 


9) 분석 

: 웹 사이트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 및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는 도구를 사용하는 프로세스이다.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와 기법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의 사용 예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더본 코리아

글로벌 기업의 리더

한국의 유니콘 기업